파킹통장 뜻 장점 및 통장 추천 3가지

on

지금은 파킹통장에 적금하는게 유리합니다

파킹통장 뜻 알고계신가요? 파킹통장이 한 때 화제인적이 있었습니다. 각 은행에서 경쟁이 붙어 아낌없는 이벤트와 홍보로 금리우대까지 쏠쏠했습니다.

파킹통장이란 주차하듯이 돈을 잠깐만 맡겨두어도 고금리에 이자를 제공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파킹통장 아직도 늦지 않았습니다. 하루만 만도 이자를 주는데 마다할 이유가 없습니다.

오늘은 파킹통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파킹통장 뜻 및 장점

작은 이자를 주는 일반 수시입출금 통장과는 다르게 은행이 요구하는 일정 요건만 충족하면 연1%~2%대의 고금리 이자를 제공합니다.

파킹통장은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주는 CMA 통장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지만 조금의 차이는 있습니다.

파킹통장은 예금자보호법에 해당하는 5천만원까지 보장되고 원금에 손실이 있을 수 없지만 CMA나 MMF는 원금 손실에 대한 보장이 없습니다. 그래서 파킹통장이 안전합니다.

또한 일반 입출금 통장처럼 현금이 필요한 경우에 자유롭게 인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그름으로 이자가 높은 은행을 찾는다면 하루만 맡겨도 이자가 나오는 파킹통장이 적합할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 제대로 고르는 방법

은행별로 다양한 상품이 있어 고르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은행마다 금리도 다르고 요구하고 있는 일정요건도 다르기 때문입니다.

제일 중요한것은 적합한 상품을 찾아 비교하여 내 상황에 맞는 것을 선택하는 것입니다.

파킹통장은 단기 목적으로 목적이 없는 돈을 맡기기엔 좋지만 재테크로 활용하기에는 이자가 살짝 아쉽기 때문입니다. 

파킹통장을 이용하려면 다른 재테크 상품과 함께 활용하는 방법도 있으며 가까운 은행에 방문해 창구에서 상담을 받는 것도 좋겠습니다.

파킹통장 종류 금리

토스뱅킹통장

토스에서 토스뱅크를 출범하면 조건없이 2%의 예금을 선보였습니다. 2022년 현재는 1억 이내의 금액에 대해서만 2%의 이자를 주고 있습니다.

1억이 넘는 예금은 0.1%의 이율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조건이 없어 토스뱅킹은 아직도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억이 넘는 돈을 다 예금하기 보다는 예금보호가 되는 5천만원까지 넣어두어 분산투자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KDB Hi 비대면 입출금 통장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고 연 1.35% 이율을 지급합니다. 자동화기기 수수료 부담이 없고 언제든지 ATM에서 입출금을 할 수 있습니다.

영업점 방문없이 가능하며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 폰뱅킹 및 자동화기기이용수수료를 우대합니다. 

Welcome 저축은행 

비대면 보통예금으로 최대 연 1.3%의 이율로 이자지급은 매월1회되며 이체수수료는 무료입니다. 

3000만원까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100만원 이상 급여이체, 지로 자동납부 등의 액션을 통해 2%의 이율을 받을 수는 있지만 아무래도 분산투자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5가지와 제거방법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은 이렇습니다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알고 계신가요? 독소가 있다면 먼저 알 수 있는...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