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해도 살이 안빠지는 이유 무엇일까요?

on

운동만 열심히 한다고 살이 빠지지 않습니다.

운동해도 살 안 빠지는 이유! 무엇일까요?

많은 사람들은 성공적인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으로 몸매 관리를 합니다.

열심히 운동을 한 만큼 효과를 보면 좋겠지만 전혀 빠질 기미가 없어 보이는 살 때문에 엄청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무리 열심히 운동을 해도 효과가 없다면 다음과 같은 운동 습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수면 부족

운동하는 사람들

잠은 우리 몸과 마음이 최적의 상태로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잠은 수면이 손상된 조직을 복원하고, 독소를 중화시키며 피와 조직의 대사 물질을 정상 농도로 되돌려 체내 환경을 안정화하는 시간입니다.

충분한 수면은 면역력을 높이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무리 식이 조절과 운동을 꾸준히 해도 매일 6~7시간 이하의 잠을 잔다면 다이어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고 오히려 수면 부족은 비만과 두통, 만성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말 폭식

다이어트를 위해 운동하는 사람들은 일주일 식이요법을 하다 하루는 음식을 마음껏 먹는 ‘치팅 데이’를 가집니다. 하지만 ‘치팅 데이’는 평소에 식이 조절하느라 참았던 욕구가 ‘치팅 데이’에 폭발하면서 폭식을 유도합니다.

칼로리를 몰아서 섭취한 것은 일주일에 나눠서 섭취한 것과 다를 바가 없어 폭식이 일주일간의 식단 조절을 의미 없게 만듭니다.

치팅 데이라고 마음껏 먹어도 된다는 생각을 버려야만 균형 있게 몸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광고 센터]

너무 많이 운동한다

과한 운동은 오히려 여러 부작용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과한 운동은 기초 대사율을 낮춰 근육을 손상시킴으로써 정반대의 효과를 낳을 수 있는데 자칫 지방이 축적되고 면역력을 떨어뜨리며, 스트레스 호르몬을 분비가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한 과한 운동은 부상, 호르몬 불균형, 영양실조와 탈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운동 시간 외 짧은 활동시간

정해진 운동 시간을 제외하고는 나머지 시간을 대부분 앉거나 누워서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혈액 순환이 잘 안 돼서 살이 찌기 쉽기 때문에 운동을 하지 않는 시간에도 수시로 몸을 움직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거나 산책하기, 스트레칭하기 등 일상 속에서 활동량을 늘려 보는것도 좋습니다.

잦은 식이요법 변경

보통 식이를 통해 충분한 효과를 얻기 위해선 최소 10~12주가 소요됩니다.

그런데 결과가 나타나기 전에 다른 방식으로 바꾸는 것은 시간을 낭비하는 일입니다. 우리 몸이 적응하고 변화를 보일 때까지 충분한 시간이 필요합니다.

식단을 바꾸려면 정체기에 들어설 때 식단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그 전에 변화를 주고 싶다면, 음식의 조리법을 바꾸거나 주기적으로 새로운 채소나 과일을 식단에 포함하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부족한 회복 시간

운동을 열심히 하는 것만큼 운동 후 회복기를 갖는 것도 중요합니다.

무리한 운동을 하면 근육에서 젖산과 아데노신3인산이 만들어지는데 이러한 물질들은 근육에 통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운동 후에는 충분히 휴식을 취해야 합니다.

휴식 시간이 부족하면 몸이 제 기능을 잘 하지 못해 지방을 제대로 소모시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운동과 휴식의 균형을 유지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광고_피드]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집안의 재물운 막는 달력 위치 기억하세요!

달력 위치로 재물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안의 재물운 달력 위치로 바뀔 수 있습니다. 모든 가정에 있는 물건 중 하나가...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