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장 치우는게 건강에도 좋습니다.
욕실에 두면 안되는 물건 오늘 한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물건 중에는 욕실에 두면 안되는 물건이 종종 있습니다.
욕실은 습도가 높아서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최적의 장소입니다. 하루에도 몇번씩 사용하는 욕실에 세균이 득실거린다면 건강상에도 좋지 않습니다.
오늘은 욕실에 보관하면 안 좋은 의외의 물건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
화장품
화장품 욕실에 보관하고 계신가요? 화장품은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하고 그늘진 곳에 보관해두는게 맞습니다.
습기에 약하기 때문에 화장품은 욕실에 보관하는건 좋지 않습니다.
만약 욕실에 보관하고 있었다면 화장품의 유효기간을 앞 당기고 화장품의 변질이 쉽게 발생할 수 있어 매일 사용하는 화장품이라면 욕실 밖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칫솔
세균 번식이 쉬운 욕실에 칫솔을 보관하는 집이 많습니다. 칫솔을 욕실에 보관하면 통풍이 잘 되지 않아 칫솔모에 세균 번식이 빠르고 쉬우며 칫솔모가 빨리 닳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칫솔은 사용 전이나 후에 건조한 장소에 보관하는게 좋으며 햇빛이 잘 드는 창가 쪽에 칫솔을 보관하는게 건조와 세균 번식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습니다.
면도기
면도는 대부분 화장실에서 하기 때문에 리필용을 욕실에 보관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욕실에 보관하면 좋지 않습니다.
습기로 인해 사용하기도 전에 면도날이 녹이 쓸어 버리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면도기 날은 화장실 외 공간에 보관하는게 좋습니다.
향수
욕실에 향수를 보관하면 향기가 발산되면서 변색되는 일이 생깁니다. 향수를 욕실에 보관하면 온도의 증기를 받아 향이 변할 수 있습니다.
향수는 어두운 곳이나 15도 정도의 장소에 보관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알약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욕실 선반에서 약을 보관해두고 급하게 꺼내먹는 장면을 본적 있을겁니다. 하지만 이런 약도 욕실에 보관하면 절대로 안됩니다.
욕실은 습도도 많음과 동시에 온도의 변화도 많이 발생하는 공간입니다. 욕실에 약을 두면 변질의 위험이 높아 욕실에 보관하는 것은 절대로 금기시 할 일입니다.
이렇게 욕실에 두면 안되는 의외의 물건 5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세균 번식의 의한 원인이 많으니 주의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