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화장품 활용 꿀팁 알려드립니다!

on

오래된 화장품 버리지 마세요!

오래된 화장품 활용 다양한 곳에서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화장품을 다 쓰기도 전에 새로운 화장품을 사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럼 기존의 화장품은 버려지거나 어느 한 구석에서 잊혀지곤 하는데요.

그러다 보면 유통기한이 지나 사용하고 싶어도 피부가 상 할까봐 걱정돼서 사용을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화장대 한켠에 놓여있는 오래된 화장품 사용 꿀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로션

화장품

로션은 유통기한이 지났다 하더라도 보습 작용은 남아 있기 때문에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발 끝 상한 부분에 발라주면 단백질과 수분을 잡아줘 머릿결 손상을 보호해줄 수 있는 헤어팩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흑설탕을 섞으면 각질제거제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죽 제품의 묵은 때를 없애는데도 효과가 좋아 가죽구두, 가죽 핸드백, 지갑 등의 가죽류 제품들을 관리하는데 쓰일 수 있습니다.

헝겊이나 마른 천에 로션을 묻혀 소파나 가구를 닦으면 오염물질을 쉽게 제거를 할 수 있고, 광택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로션 뿐만 아니라 영양크림, 에센스, 스킨 등도 같은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섀도

유통기한이 지난 아이섀도는 곱게 갈아서 다른 색상과 섞게 되면 새로운 색상의 볼터치로 이용하거나 컬러 파우더로 활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도한 투명 매니큐어를 섞으면 자신만의 독특한 색상의 매니큐어도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립스틱

립스틱은 은을 세척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집에 녹이 슨 은이나 금 악세서리에 마른 헝겊으로 립스틱을 묻혀서 닦아주면 은에 스며든 녹을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립스틱은 왁스나 오일이 70% 정도 함유되어 있어서 녹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광택효과에도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향수

향수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향이 변하게 되며 향수에 포함된 여러 화학성분들의 변질로 피부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향수와 디퓨저용 베이스를 4:6 혹은 3:7 정도의 배합으로 섞어주고, 우드 스틱을 꽃으면 디퓨저로 활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빨래를 하며 헹구는 과정에서 사용하면 옷에 은은하게 향이 나는 섬유유연제로써 활용이 가능합니다.

냄새가 심하고 악취가 심한 장소에 향수를 놔두면 방향제로써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선크림

선크림은 자외선이 강한 여름철에 많이 사용하고, 겨울철에는 사용량이 줄어들어 많이 방치가 되는 화장품입니다.

선크림은 껌자국, 스티커자국, 테이프자국 등 끈적임이 생기는 것을 닦는데 아주 좋습니다.

스티커 자국을 지울 때는 자국에 남아 있는 부위에 선크림을 올려두고 5~10분 후에 닦아주면 깔끔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행주, 수건, 마른 천 등에 묻혀 끈적임이 남은 곳에 문질러 주면 감쪽같이 지울 수 있습니다.

또한 녹슨 제품의 녹을 제거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휴지나 헝겊 등에 선크림을 묻혀 5~10분 정도 닦아주면 녹을 깨끗하게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도로 주정차선 종류와 단속시간 알려드립니다!

도로 주정차! 알고만 있어도 과태료 안냅니다! 도로 주정차선! 꼭 지켜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데서나 주정차를 하게 되면 과태료 폭탄을 맞을...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10초만에 가능 해요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올리브영 물건을 많이 구매 합니다. 자주 가는 매장이나...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