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 5가지

on

여드름 없애고 싶다면 생활습관 먼저 바꾸세요!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가요? 푸석하면서 건조한 피부에 여드름이 더 많이 생긴다는 이유로 지나치게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면 오히려 피지 분비량이 늘어나면서 모공도 넓어집니다.

모공이 넓어지면 피부에 노폐물에 쌓이면서 평소 없었던 여드름이 생기거나 악화되는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화장품도 중요하지만 평소 생활습관에 신경을 더 써준다면 예방 뿐 아니라 여드름 치료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 5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글을 천천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 5가지

여드름 피부를 예방하기 위해선 생활 습관부터 고쳐 나가는게 제일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부터 시작해서 세안, 화장, 식생활, 스트레스, 수면 등 다양한 원인에서 여드름이 발생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올바른 세안법

여드름 만큼이나 모공도 자극을 쉽게 받기 때문에 세안을 할 때 심한 자극을 주면 절대로 안됩니다.

반복적이면서 강한 클렌징은 피부에 오히려 자극을 주고 모공을 열게 되어 여드름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클렌징폼을 사용할 경우 거품을 최대한 많이 내서 얼굴을 부드럽게 문질러 주고 미지근한 물로 세안하고 마지막엔 찬물을 사용해서 모공을 닫아주는게 중요합니다.

자외선 차단제와 메이크업

여드름을 가리기 위해선 두텁게 화장을 하면 할수록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악화 될 수 있습니다. 화장을 할 경우에는 최대한 가볍게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자외선을 받으면 여드름 부위에 색소침착이 남을 수 있어 자외선 차단제는 필히 꼭 발라주는게 좋습니다.

식생활

맵고 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이러한 음식들은 일시적으로 얼굴에 열을 발생시키므로 여드름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인스턴트, 기름기 많은 음식은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 위주로 섭취하는것이 제일 좋습니다.

강렬한 운동

여드름이 심하게 올라온 경우에는 강렬한 운동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얼굴이 붉어질 정도의 자극은 염증을 악화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같은 이유로 오랜 시간 사우나를 하거나 불가마에 들어가는 일은 여드름 피부에 좋지 않습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안드로겐 호르몬 분비가 많아지는데 이 호르몬이 여드름을 악화시킵니다.

스트레스를 피하는게 힘들다면 긍정적인 자세로 넘어가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할 만한 본인만의 취미나 습관을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이렇게 여드름 예방에 도움이 되는 생활습관 5가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충분한 수면, 불규칙한 생활패턴 등이 있습니다.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 오늘부터 노력해서 꿀피부가 되어 보는건 어떨까요? 

도움이 되는 정보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5가지와 제거방법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은 이렇습니다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알고 계신가요? 독소가 있다면 먼저 알 수 있는...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