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세포 증식을 억제시켜주는 항암음식 5가지

on

이 음식들이 암세포를 때려잡는 항암음식입니다.

항암음식 오늘부터 하나씩 챙겨드셔보세요. 암은 한국인 사망원인 1위로 꼽히고 있습니다.

시대가 변하면서 완치율이 높아지긴 했지만 아직까지도 생명에 지장을 주는 위험하고 무서운 병임은 틀림없습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건강한 식습관도 중요합니다. 오늘은 암세포를 때려잡고 암세포 증식을 억제해준다는 음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항암음식 생강

생강은 신이 내린 치료제라고 불리고 있습니다. 공자는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매끼에 생강을 챙겨먹었다고 합니다.

이 만큼 생강이 건강에 좋다는 이야기입니다. 우리 몸은 따뜻해야 혈액순환도 잘되고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됩니다.

생강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음과 매운맛을 내는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이 면역에 도움을 주고 항산화 효능까지 가져와 줍니다.

매일 생강을 먹으면 장내 염증이 줄어 든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오늘부터 생강차 어떠실까요?

물2L터에 생강 500g를 넣고 중간불로 약 1시간 정도 달여준 후 취짐 전에 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항암음식 토마토

토마토에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배출시켜 주고 세포를 젊게 유지해주며 돌연변이 암세포 발생을 억제해줍니다. 

토마토는 10대 슈퍼 푸드 중 하나로 많이 먹을수록 심장마비 발생 위험도 절반으로 감소시킬 수 있으며 혈전 생성까지 막아 혈관의 기능을 정상으로 돌려 주는 역활을 해서 혈관 질환인 뇌졸증과 뇌출혈 같은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생으로 섭취하는것도 물론 몸에 좋지만 라이코펜 성분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열하여 먹는게 훨씬 좋습니다.

[광고 센터]

항암음식 마늘

타임지에서 선정한 강력한 항암효과를 가진 음식 마늘입니다. 마늘은 페니실린 보다 살균력이 무려 100배 이상으로 유해균을 없애주고 세균의 성장을 억제함으로써 암 예방에 도움을 주는 항암음식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늘은 하루에 2쪽 정도 으깨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다만 생으로 먹으면 매울 수 있어 섭취가 어려우신분들은 꿀에 마늘을 절여 하루에 2알 정도 섭취하면 꿀과 마늘의 효능을 둘 다 얻을 수 있는 효과까지 가져올 수 있습니다.

항암음식 시금치

시금치에는 생리 활성 물질인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합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 성장을 억제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금치를 매일 섭취하면 철분을 얻을 수 있어 빈혈을 예방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특히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시금치를 자주 섭취하면 근손실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항암음식 양배추

양배추에는 베타카로틴, 비타민C 등 유익한 성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 설포라판 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물질인데 암 에방과 심장 질환, 당뇨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양배추는 암예방은 물론 위 건강에도 도움을 주고 포만감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탁월한 음식 재료입니다. 

양배추의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장시간 익혀 먹기 보다는 살짝 데치거나 생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광고_피드]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5가지와 제거방법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은 이렇습니다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알고 계신가요? 독소가 있다면 먼저 알 수 있는...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