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쓰는 물건 종류별로 버리는 방법

on

안쓰는 물건 어떻게 버려야 할까요?

안쓰는 물건 버리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공간의 목적에 맞지 않는 물건을 고르고 빼내었다면 다음 단계는 물건을 잘 버리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요즘은 물건을 사는 것보다 버리는 게 더 힘들어”라고 말할 정도로 물건을 버리는 방법이 까다로워져서 물건을 버릴 때에도 신중하게 버려야 합니다.

각각의 물건의 특징에 맞게 버리는 법을 달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재활용품

분리수거함

종이류, 유리병류, 캔류, 의류 등 각 종류에 맞게 분리해서 배출해야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로 종이의 경우는 재활용할 수 있는 종이들만 따로 모아 잘게 부수고 표백제로 깨끗이 표백하는 과정을 거치고 나서 재활용 종이나 휴지 등으로 만들어지는 것입니다.

재활용품 분리 배출방법

분류 물품 배출방법
종이류 종이컵,종이팩,상자,책,인쇄용지,신문지 이물질이 없는 깨끗한 샅애로 잘 모아서 배출
비닐코팅 , 테이프 등을 제거하고 묶어서 배출
유리병류 음료수병 병뚜껑 제거 후  내용물을 비우고 배출
고철류 고철, 비철금속 고무, 플라스틱 등 이물질 제거후 배출
캔류 철, 알루미늄 캔 내용물을 비우고 물로 헬군 후 눌러서 배출
플라스틱류 PET(페트병) 다른 재질로 된 뚜껑이나 부착 상표 등을 제거 후 배출
스티로폼류 스티로폼 이물질을 제거한 다음 배출
필름류 비닐봉지 분리 배출 표시가 되어 있는 비닐봉지는 이물질 제거 후 배출

의류

입지 않는 의류를 버릴 때에는 재활용 의류 수거함을 이용하는 방법과 의류를 파는 방법이 있습니다.

의류 수거함은 버려진 의류를 수거해 자원 절약을 목적으로 대부분 각 구청에서 설치한 것입니다. 특히 신발을 의류 수거함에 넣을 때에는 한 켤레가 되도록 짝을 맞추어 비닐봉지에 담아 넣어야 재활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의류 수거 업체를 이용해 의류를 파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때 한 벌씩 파는 것이 아니라 무게로 재서 그 무게만큼 돈을 받고 파는 방식이 대부분입니다.

방문해서 헌 옷을 수거하는 업체가 지역별로 다양하게 운영되고 있으니 이용 후기를 들어보고 꼼꼼하게 따져서 이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폐가전제품

폐가전제품은 재활용품 대상 품목이 아니기 때문에 주민자치센터에서 배출 스티커를 구매해 부착하고 버려야 합니다.

집안을 정리하다보면  쓰지 않는 전자제품들이 의외로 많은데 어떻게 버려야 할지 몰라서 창고에 넣어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에서 운영하는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대형 폐가전제품을 무료로 방문해서 수거해주는 서비스로, 스티커를 구매하고 부착해 옮겨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단하게 배출 예약이 가능하며 내가 원하는 지정 예약된 날짜에 맞게 집으로 방문수거가 가능합니다.

음식물 쓰레기

음식물 쓰레기통에 버리거나 음식물 쓰레기 봉투에 담아서 버려야 합니다.

분리 배출되는 음식물 쓰레기는 대부분 사료나 퇴비로 만들어지는 등 재활용되고 있습니다.

단, 파‧미나리 등의 뿌리나 옥수수의 껍질은 채소류이기는 하지만 음식물 쓰레기로 취급하지 않으므로 일반 쓰레기봉투에 담아 버려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호두·밤 등의 딱딱한 껍데기, 소나 돼지의 뼈다귀, 조개나 소라·굴 등의 껍데기, 달걀 껍데기, 티백에 담긴 차 찌꺼기 역시 음식물 쓰레기가 아니므로 일반 쓰레기로 처리해야 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집안의 재물운 막는 달력 위치 기억하세요!

달력 위치로 재물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안의 재물운 달력 위치로 바뀔 수 있습니다. 모든 가정에 있는 물건 중 하나가...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