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크대 버리면 절대로 안되는 음식 5가지

on

싱크대에 이것들 버리면 막혀버립니다!

싱크대 개수구에 혹시 이 음식들 버리고 계신가요? 설거지를 하다가 이 정도 쯤이야 하고 개수구 밑으로 내려보내는 일 한번쯤은 경험하셨을겁니다.

큰 음식물 찌꺼기는 해당 봉투에 담아서 버리면 되지만 그 외 자잘한 쓰레기는 귀찮기도 하고 알지 못해서 그냥 흘려보내는 경우가 있을것입니다.

그런데 이런 행동으로 인해 싱크대가 막혀버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잘못 버렸다가는 싱크대를 뜯어서 대 공사를 해야 하는 일이 발생할지도 모릅니다.

오늘은 싱크대에 버리면 절대로 안되는 음식5가지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밀가루

요리를 하고 설거지 할 때 밀가루, 튀김가루 등 가루를 싱크대 개수구에 내려 보내신분들 많으실것입니다. 물과 함께 내려보내기 때문에 아무런 문제가 없을거라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물과 밀가루가 배수구에서 만나 쌓이게 되면 미숫가루를 타 마실 때처럼 제대로 녹지 않아 덩어리가 지듯이 배관에서 밀가루가 반죽되어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개수대가 완전히 막히게 되어 버리면 싱크대를 통으로 뜯어서 갈아내야하는 대공사가 시작될 수 있으니 밀가루는 쓰레기통에 버려주시길 바랍니다.

커피찌꺼기

먹고 남은 커피를 싱크대에 흘려보낸 적 있으신가요? 이런 경우에도 싱크대 하수구 배관에 찌꺼기가 쌓여 막힘의 원인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는 싱크대에 버리지 마시고 모아두었다가 신발장에 방향제로 사용한다거나 냉장고 악취를 제거해주는 탈피제로 사용하면 좋습니다. 

또는 화분의 퇴비, 화장실 방향제로도 충분합니다.

사용한 기름

집에서 기름을 사용 후 어떻게 처리를 해야할 까 고민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만약 음식을 하고 기름이 남았는데 싱크대 개수구에 그대로 흘려보냈다면 당신은 환경도 생각하지 않을 뿐더러 싱크대 배관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기름은 굳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특히 겨울철에는 배관에서 그대로 굳어 싱크대 대 공사를 해야할지도 모릅니다.

만약 나도 모르게 기름을 버렸다면 물과 식초, 그리고 베이킹 소다를 1:1:2로 준비하여 빠르게 개수대에 흘려보내주세요 

세가지 성분이 합쳐져 말끔하게 배수구에 남아있는 기름을 제거해줍니다. 사용한 기름은 소량의 밀가루로 제거한 후 쓰레기통에 버려주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오래된 알약

혹시 집에 방치하고 있던 오래된 약을 개수대에 버린적 있으신가요? 오래된 알약은 배수구를 막는 원인일 뿐 아니라 물을 오염시키는 주범입니다.

오래된 알약은 가까운 약국에 반납 후 폐기하거나 쓰레기봉투에 넣어 버려주세요 

아이스팩 내용물

아이스박스와 함께 배달해 온 아이스팩 어떻게 처리하고 계신가요? 아이스팩은 고흡수 폴리머로 만들어진 미세플라스틱입니다.

환경을 오염시키는 주범입니다. 아이스팩 내용물을 버릴 때는 비닐을 뜯지 않고 통채로 쓰레기봉투에 버려주세요 

도움이 되는 정보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5가지와 제거방법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은 이렇습니다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알고 계신가요? 독소가 있다면 먼저 알 수 있는...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