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더부룩 할때 마시면 좋은 음식

on

속이 더부룩하면 탄산말고 이것 드세요

속이 더부룩 하신가요? 이럴 때 탄산음료 한잔 마시면 속이 개운해지는 것 같이 느껴집니다. 하지만 이 현상은 일시적인 것으로 소화가 안될 때 마다 탄산을 마신다면 위장 장애가 발생될 수 있어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위장이 안좋은 상태에서 탄산을 마시면 위산이 역류할 가능성도 있어 주의하는게 좋습니다. 그렇다면 속이 더부룩할 때 탄산음료 대신 마시면 좋은 차는 어떤것이 있을까요?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산 말고도 소화에 도움을 주는 음식은 많이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매실차 

매실은 소화 기능 회복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매실에 있는 피크르산 성분이 위장의 유해균을 죽여 식중독을 예방해주고 위산 분비를 정상회해줘 위산 분비가 너무 적거나 많을 때 모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매실에 있는 구연산은 소화기 해독을 도와 장의 연동운동을 조절해줍니다. 미각을 자극해 식욕을 올려주며 소화액 분비를 촉진하는 동시에 숙취와 피로를 해소하는 역활을 해주기도 합니다.

허브차

레몬밤은 위장관 근육을 부드럽게 이완해 소화를 도와줍니다. 복부에 가스가 찰 때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속이 더부룩 할 때, 설사 증상과 같이 동반된다면 페퍼민트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페퍼민트가 위장을 진정시키는 기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무는 탄수화물을 분해하는 효소인 아밀라아제와 디아스타이제가 풍부합니다. 지방 분해 효소인 리파아제와 소화를 촉진하고 항산화 효과를 내는 카탈라아제도 들어 있습니다.

무를 너무 많이 익히면 디아스타아제의 효능이 떨어질 수 있어 생으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디아스타아제는 무의 껍질에 많이 함유되어 있어 효능을 보려면 껍질까지 먹는 것이 좋습니다. 

무를 껍질째 강판에 갈아 낸 무즙은 맵지 않아 위가 약한 사람도 섭취가 가능합니다.

소화제

속이 더부룩하면서 체한거 같은 증상을 보인다면 위장 운동을 개선해주는 소화제를 먹어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위 기능이 약해지면 복부팽만감, 불쾌감, 복통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 이럴 때는 탄산음료를 금하고 허브차나 다른 음식을 먹는 대신 소화제를 먹어서 해결하는 것이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속이 더부룩 할때 먹으면 좋음 음식과 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래에 소화에 도움을 주는 지압방법도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도로 주정차선 종류와 단속시간 알려드립니다!

도로 주정차! 알고만 있어도 과태료 안냅니다! 도로 주정차선! 꼭 지켜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데서나 주정차를 하게 되면 과태료 폭탄을 맞을...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10초만에 가능 해요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올리브영 물건을 많이 구매 합니다. 자주 가는 매장이나...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