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속 바세린 활용법 알려드립니다.

on

바세린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습니다.

바세린 생활 속 활용법 무엇이 있을까요?

바세린은 어느 가정에나 하나씩 상비물품으로 두고 있는 물건 중 하나입니다.

바세린은 일 년 내내 쓸 수 있지만 피부가 건조해지는 가을부터 추운 겨울에 더 자주 찾게 되는데요. 바세린은 사람의 피부에 쓰는 것 외에도 여러가지 활용방법이 많습니다.

오늘은 바세린의 성분과 효능, 활용법 등을대새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바세린이란?

바세린

바세린 성분은 석유를 증류하고 남은 잔여물을 정제해서 만든 페트롤라튬으로 이 성분은 상처연고에도 들어가는 성분으로 공기 중에 산화되지 않으며, 사람의 체온과 비슷한 37도에서 녹습니다.

피부의 수분을 감싸는 차단 효과가 탁월해 피부 보습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바세린은 3번의 정제를 걸친 것으로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은 안전한 제품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효능이 좋으며 활용도가 다양한 바세린은 가성비가 매우 높습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지만 페트롤라튬 100% 성분인 바세린은 변성이 어려워 열과 빛 등을 피해 보관만 하면 더 오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 활용법

바세린은 피부에 쓸 수 있지만 오래된 제품이라면 일상생활에서 활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죽 제품 관리

매일 사용하는 소파의 가죽 부분을 바세린으로 한 번씩 닦아주면 색 바램도 없고 갈라짐이 사라집니다. 손이 많이 닿는 팔걸이 부분도 깨끗해지므로 바세린 활용을 추천합니다.

녹 방지

집에서 사용하고 있는 기계나 금속에 녹이 생기는 것을 방지합니다.

바세린을 2~3개월에 한 번씩 골고루 잘 바른 후 마른 헝겊으로 닦으면 되는데, 녹이 생기기 전에 사전 예방용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녹이 너무 많이 생긴 경우라면 큰 효과가 없습니다.

뻑뻑한 지퍼

가방이나 옷의 지퍼가 너무 뻑뻑하다면 바세린을 발라보는 것을 추천합니다.전체적으로 고르게 바르고 지퍼를 여러 번 반복해서 열고 닫으면 부드러워집니다.

꽉 끼는 반지

반지가 꽉 끼어서 잘 빠지지 않는다면 손가락에 바세린을 듬뿍 바르고 천천히 돌려서 빼는 것을 추천합니다. 실을 손가락에 동여 매는 방법보다 상처도 나지 않고 쉽게 뺄 수있습니다.

껌 제거

씹던 껌이 머리카락이나 옷 등에 묻었다면 그 부위에 바세린을 두껍게 바르고 10분 정도 놔두었다가 손톱으로 살살 긁어주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액정 흠집 제거

모니터나 시계에 생긴 생활 흠집에 바세린을 얇게 펴 바른 뒤 마른 수건으로 닦아주면 흠집이 사라집니다.

귀걸이 알레르기 방지

귀걸이 알레르기가 있다면 귀걸이 침에 바세린을 바른 뒤 착용하면 알레르기 반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바세린 부작용 및 주의할 점

바세린은 보습력이 좋은 만큼 밀착력이 높아서 많이 쓰면 모공을 막을 수 있기 때문에 트러블 없이 사용하는 방법은  소량을 국소적으로 쓰는 것입니다.

지성 피부인 분들은 여드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보습을 위해 입술에 바르는 용도라면 바세린 립밤 제품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편도염에 좋은 음식 TOP5

편도염에 좋은 음식 TOP5 편도염에 좋은 음식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편도염이 발생하면 목에 통증이 심해 견디기 힘들 정도로...

도로 주정차선 종류와 단속시간 알려드립니다!

도로 주정차! 알고만 있어도 과태료 안냅니다! 도로 주정차선! 꼭 지켜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데서나 주정차를 하게 되면 과태료 폭탄을 맞을...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