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기 힘든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on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알려드립니다!

살이 찌면 가장 빼기 힘든 부위가 바로 뱃살입니다.

뱃살이 많은 사람은 내장지방이 뱃속에 많이 쌓였다는 이야기나 마찬가인데요. 뱃살은  건강 뿐만 아니라 미용상으로도 보기에 안좋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뱃살을 빼려고 다이어트를 하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다이어트의 8할은 식단 관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특히 뱃살 빼는데 도움이되는 음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뱃살 빼는데 도움주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뱃살이 줄어들지 않는 이유

배나온남자

우리 몸의 뱃살은 여러가지 이유로 나오게 됩니다. 그런데 다이어트를 하더라도 쉽게 빠지지 않은 것이 바로 뱃살인데요. 뱃살이 빠지지 않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운동량 부족

운동을 평소에도 하는데 뱃살이 계속 줄어들지 않는다면 운동량을 좀 더 늘려야 합니다. 강도 높은 운동을 하는 사람은 뱃살을 빼기 더 쉽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2. 신체의 노화

중장년으로 갈수록 신진대사량이 줄어 신체를 유지하는데 필요한 칼로리가 줄어드는데 특히 여성의 경우 출산 이후 뱃살 관리가 중요합니다.

급격히 늘어난 뱃살을 빼지 않고 방치하다가 폐경을 맞게 되면 여성호르몬 감소로 인해 뱃살이 줄어드는 게 더 어려워집니다.

3. 부족한 수면시간

수면시간이 부족한 경우 약 10kg 이상 체중이 늘어날 확률이 30% 이상이나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수면시간이 우리 신체의 원활한 움직임에 큰 영향을 준다는 것입니다.

4. 인스턴트 과다 섭취

현대인들은 간편하고 빠른 식사를 선호하고 있는데 혼자 식사를 해결하는 인구도 늘어나다 보니 1인 가구에 맞춤형 인스턴트 식사가 대세입니다. 이런 식사는 편리함은 최고지만 뱃살에는 최악이라고 합니다.

5.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폭식을 유발하게 되고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르티솔은 우리의 몸에 더 많은 양의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돕는다고 합니다.

뱃살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

1. 견과류

콩 단백질은 폐경기 여성의 뱃살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50대 여성에게 콩 단백질이 체지방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콩으로 만든 쉐이크 음료를 먹은 분들은 복부지방이 덜 늘어났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콩에 풍부한 이소플라본 성분이 복부 지방 축적을 억제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몬드, 호두, 땅콩 등 견과류에는 식이섬유와 좋은 지방, 마그네슘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포만감을 주는 견과류를 1주일에 2회 이상 먹는 분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살이 찔 가능성이 적습니다.

2. 체리

체리는 열량이 낮고 지방과 나트륨이 거의 없어 산후 다이어트나 골다공증이 걱정인 여성에게 도움이 됩니다.

또한 멜라토닌 성분이 있어 불면증 예방과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강력한 항산화 기능이 있습니다.

이유는 체리의 진한 붉은 빛을 내는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케르세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3. 생선

불포화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가 많습니다. 오메가-3는 수면 호르몬인 멜라토닌의 생성에 관여하는 성분입니다. 밤이 되면 사람의 뇌에서는 멜라토닌이 분비됩니다.

멜라토닌은 수면과 기상 사이클을 조절해 불면증을 예방합니다.

오메가-3가 부족하면 잠을 못 이뤄 늦은 밤 야식으로 이어질 수 있는데 잠이 모자라면 비만의 원인이 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집안의 재물운 막는 달력 위치 기억하세요!

달력 위치로 재물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안의 재물운 달력 위치로 바뀔 수 있습니다. 모든 가정에 있는 물건 중 하나가...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