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용기 보증금제도

on

빈용기 있다면 그냥 버리지 마세요

빈용기 보증금제도 알고계신가요?

우리가 평상시 즐겨 마시는 음료 중 유리병으로 된 음료가 있습니다. 유리로 된 빈병은 재사용이 가능한 유리병으로 우리가 음료나 술을 살때 이미 이 유리병에 대한 보증금을 포함해 음료값을 지불하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 빈병은 원형 그대로 재사용이 가능해 보증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증금을 받을 수 있는 빈용기 보증금제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빈용기 보증금제도 란?

맥주병

빈용기 보증금제도란 사용된 용기의 회수 및 재사용 촉진을 위한 제도입니다.

출고가격과는 별도의 금액을 제품가격에 포함시켜 판매한 뒤 사용한 용기를 반환하면 보증금을 돌려주는 제도입니다.

‘빈용기 보증금제도’는 버려지는 빈병의  반환율을 높여, 신병 제작을 줄이면서 비용도 절감하고 병을 제작하면서 생기는 오염 요소를 낮추는 등 환경과 경제에 큰 이득이 됩니다.

공병 보증금 환불가격

우리나라는 재사용 유리병 제품공병 보증금을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같은 유리병이라도 재사용가능한 것에만 가능하고 표시가 되어있으니 꼭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소주, 맥주, 청량음료 등 유리용기에만 보증금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190ml 미만  :70원
  • 190ml 이상 400ml 미만 : 100원
  • 400ml 이상 1,000ml 미만 : 130원
  • 1,000ml 이상 : 350원

빈용기 보증금 환불방법

보증금은 출고 가격과는 별도의 금액(빈용기 보증금)으로 제품가격에 포함시켜 판매한 뒤, 빈병을 반환할 경우 보증금을 돌려주고 있습니다.

빈용기 반환은 병으로 맥주와 소주를 판매하는 모든 점포에서 가능하며, 대형마트에 설치된 빈용기 무인회수기로도 언제든 반납이 가능합니다.

단 빈병이 깨지거나 이물질 등이 묻으면 보증금을 받기가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빈병 반환 시 깨끗이 씻어서 반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빈병 보증금 환불 거절시 신고 보상금!

빈용기 보증금 환불을 거부 한다면 관할 지자체나 상담센터, 빈용기보증금 신고보상제 사이트에서 신고 할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하면 7일이내에 사실여부 조사 후 신고 보상금까지 지급됩니다.

신고 보상금은 사업장을 대상으로 부과된 과태료의 100분의 10 이며 최저 1만원에서 최고 5만원까지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수입 맥주병 보증금 지급

요즘은 수입 맥주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브랜드 맥주 중 재사용 표시가 있다면 환불 대상입니다.

단 제품라벨에 재사용 가능하다는 표시가 있는 수입맥주 제품에만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해외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수입하기 때문에 용기 재사용이 어려워 표시가 없는 것이 많다고 하니 분리 배출전 에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집안의 재물운 막는 달력 위치 기억하세요!

달력 위치로 재물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안의 재물운 달력 위치로 바뀔 수 있습니다. 모든 가정에 있는 물건 중 하나가...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