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수화물 중독성이 참 강합니다!
밀가루 끊으면 생기는 일 모두 알고 계신가요? 밀가루로 만드는 음식은 소금, 설탕, 버터 등이 과도하게 들어가 순간적으로 당 지수를 높이게 됩니다.
하지만 더 큰 문제는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을수록 중독이 되어 더 자주 밀가루 음식을 찾게 된다는 점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의 필수 에너지원이 맞지만 과도하면 병을 불러오고 섭취를 하지 않아도 우리 몸에 영향 불균형을 불러 오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밀가루를 끊으면 생기는 몸의 변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
필요한 에너지원 탄수화물
밀가루에는 탄수화물이 있으며 우리 몸에 필요한 에너지원입니다. 탄수화물이 몸에 흡수가 되면 췌장이 인슐린을 분비해 당을 분해한 후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됩니다.
하지만 과다하게 에너지원이 들어온다면 분해하고 남은 당은 지방으로 축적이 되고 혈액 순환 방해가 됩니다.
성인병 유발의 원인이 곧 탄수화물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 끊으면 생기는 신체의 변화
그렇다면 밀가루를 끊어면 몸에는 어떠한 변화가 생기는 것일까요?
피부 트러블 개선
지속적으로 밀가루 섭취 때문에 체내에 쌓인 종지 않은 성분들이 피부 트러블을 일으킵니다. 밀가루를 며칠동안 섭취하지 않았다가 갑자기 먹으면 얼굴에 뾰루지가 올라오는 분들이 있습니다.
밀가루를 멀리하면 피부 트러블 개선이 될 수 있습니다. 속이 건강해지면서 피부 톤도 한껏 밝아집니다.
소화장애 개선
밀가루는 글루텐을 형성합니다. 글루텐으로 인해 밀가루를 섭취하면 속이 부글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평소 소화가 잘 안되거나 변비로 고생을 하는 분들이 있다면 밀가루를 며칠 간이라도 끊어보시길 바랍니다. 변비 탈출에 성공할 수 있습니다.
비만
살을 빼기 위해서는 밀가루를 끊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밀가루를 끊는 이유로 꼽는 것은 비만으로 부터 해당되기 위함입니다.
피자, 햄버거, 인스턴트 음식, 빵 등등 밀가루가 있는 음식은 대체적으로 칼로리도 높아 비만이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당지수도 높기 때문에 가급적 밀가루를 우선적으로 제한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종개선
밀가루에 다량 함유되어 있는 글루텐은 잘 녹는 성질을 가지고 있지 않아 몸이 붓거나 부종이 생길 가능성이 아주 높습니다.
몸과 다리에 부종이 평소보다 생겼다면 치료를 동반하면서 밀가루를 끊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