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러 예금 방법 알려드립니다.

on

달러예금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달러 예금 방법! 고금리 시대 또 하나의 재테크 수단입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경제 불황이 이어지면서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서 금리를 인상하고 있습니다.

금리를 인상하면 달러환율도 같이 오르게 됩니다. 그래서 금리인상과 환율수혜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달러예금이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달러가 약세일 때 달러를 샀다가 달러가 강세일 때 달러를 파는 달러예금은 그 변동폭만큼 수익을 얻는 투자방법입니다.,

오늘은 달러 예금 방법과 달러 예금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달러 예금 수익률

달러와계산기

일반적인 예·적금은 정해진 금리에서 이자 소득세(15.4%)를 제외한 금액이 수익입니다.

하지만 달러 예금은 기본금리에 환차익을 더한 금액이 수익입니다(단, 환전수수료는 제외)

일반적인 예·적금 금리가 1%대에 불과하지만 내가 산 통화의 환율이 오른다면 추가로 환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환율이 떨어지면 손해를 볼 수도 있으며 원화로 출금할 경우에는 환전수수료까지 부담해야 합니다.

달러 예금 가입하기

달러 예금 방법은 은행에 가서 달러 예금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이때 통장에 달러를 넣는 방법은 두 가지로 가지고 있는 달러를 입금하거나, 원화를 달러로 환전한 뒤 입금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원화를 입금하면 달러로 환전을 해야 하기 때문에 환전수수료가 들고, 여행을 다녀온 뒤 남는 달러를 직접 입금한다면 환전을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환전수수료가 없습니다.

하지만 달러 외 통화는 다릅니다.

기본적으로 은행마다 수수료가 다르지만 보통 엔화·유로는 0∼1.5%, 기타 통화는 3% 정도의 수수료가 있으며  최소 이 수수료 이상 환율이 올라야 환차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외화 통장의 장점

외화통장의 장점 중 첫번째는 일반 예금통장처럼 계속 넣어두면 이자 수익도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만약 매입했던 외화가 강세를 보이지 않고 계속 제자리 걸음을 하고 있다고 하더라도, 일정 기간마다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해외여행할 때 사용하기에 좋은데 해외여행으로 환전을 하려고 할 때, 환전하려는 외화에 비해 원화가 약세라면, 손해를 보는 기분이 들더라도 어쩔 수 없이 환전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외화가 쌀 때 미리 매입해서 외화통장에 넣어 두면 나중에 필요할 때 언제든지 찾아서 쓸 수 있습니다.

달러 예금시 주의해야할 점

환테크로 단기간 높은 수익을 내기는 어려운데 환율은 주식이나 가상화폐만큼의 변동폭이 크지 않기 때문이며 또한 방향성을 예측하기가 어렵습니다.

전망이 불확실할 경우를 대비해서 한번에 많은 규모의 달러를 매입하기보다는 조금씩 분할 매수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은행마다 우대환율이나 특별 금리를 적용하는 경우가 있어 잘 비교해보고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외화를 매도하거나 매수할 때는 수수료가 있기 때문에 너무 자주하게 되면 수익률이 그만큼 낮아질 수 밖에 없습니다.

외화통장 개설 시 은행의 외화 거래 수수료가 어느 수준인지 미리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5가지와 제거방법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은 이렇습니다 몸에 독소가 쌓이면 생기는 증상 알고 계신가요? 독소가 있다면 먼저 알 수 있는...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