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넣으면 안되는 음식 알려드립니다!

on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꼭 기억하세요!

음식을 먹고 남은 건 자연스레 넣어두게 되는 만능 저장 공간 냉장고.

흔히 냉장고에 넣어둔 건 괜찮다고 여기는 것은 물론, 모든 재료는 냉장고에 넣어둬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되고 있다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음식뿐만 아니라 식재료들도 남으면 바로 냉장고에 보관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런 일반화는 절대 금물! 오히려 실온에 있어야만 신선도가 오래가는 음식도 있습니다.

오늘은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올리브유

냉장고

종종 올리브유를 냉장고에 보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올리브유를 냉장고에 보관하면 버터처럼 기름이 응고되어 액체의 기능을 모두 상실하기 때문에 냉장고가 아니라 꼭 찬장이나 수납장 같은 실온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올리브유가 들어간 샐러드 드레싱 소스도 가급적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

커피, 특히 커피의 원두는 냉장고에 들어가자마자 냉장고 탈취제로 변할 수 있습니다.

은은하고 고소한 커피의 향은 사라지고 잡다한 냉장고 향기를 머금게 될 테니 꼭 커피는 반드시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커피는 향이 잘 날아가지 않는 서늘하고 어두운 찬장에 넣어두는 것이 좋고, 원두의 양이 많을 경우에는 지퍼백에 넣어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토마토

야채라는 이유로 냉장고에 쉽게 들어갈 수 있는 식재료인 토마토. 하지만 토마토가 냉장고에 들어갈 경우 토마토 특유의 풍미가 사라질 수 있습니다.

토마토는 바구니 혹은 큰 그릇에 담아 상온 보관을 하는 것이 좋으며, 시원하게 먹고 싶을 때에는 두어 시간 가량만 냉장고에 넣어두도록 합니다.

많은 분들이 유리병에 든 꿀을 냉장고에 넣었다가 병 입구 부분에 하얗게 설탕가루 같은 것이 생기는 것을 본 적이 있으실 겁니다.

꿀은 뚜껑을 잘 닫아 상온에 보관하는 것이 맛을 지키는 것은 물론 끈적이지 않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는 방법이니 꼭 명심하도록 합니다.

빵이 남는 경우에는 꼭 실온에 밀봉해서 보관해야 합니다. 그리고 실온 보관 이후에도 하루 이틀 내에 바로 먹는것이 좋습니다.

빵 안의 수분 때문에 곰팡이가 생길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하며, 무심코 빵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빵 안의 수분이 모두 날아가 푸석푸석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식빵처럼 양이 많고 조리가 가능한 빵이라면 냉동실에 넣어두고 먹을 때마다 조리, 해동해서 먹어도 좋습니다.

감자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감자는 보관에 특히 유의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냉장고에 넣어두면 감자의 수분이 쉽게 마르고 상온에 두면 금세 싹이 날 수 있으므로, 검정 봉지나 공기가 통하는 종이봉투에 담아 서늘한 곳에 보관하도록 합니다.

감자와 비슷한 고구마도 이런 식으로 보관 한다면 상하거나 싹이 돋아날 일이 줄어드니 꼭 명심해 두어야 합니다.

양파

양파도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 되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양파를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쉽게 무를 수 있으며, 특히 감자와는 따로 보관해야 합니다. 같이 보관하게 되면 감자와 양파 모두 상할 수 있으니 꼭 명심해두어야 합니다.

양파는 건조하고 서늘한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질

각종 음식에 향기를 더해주는 바질은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 금세 시들기 때문에 꼭 실온에 보관해야 하는 음식입니다.

바질 특유의 싱그러움이 사라지는 것도 그 이유가 되지만, 냉장고의 각종 냄새를 바질이 흡수하기 때문에 바질이 가지는 가장 큰 장점인 향을 느낄 수 없게 됩니다.

장기간 보관을 원할 경우에는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친 후 냉동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늘

음식의 풍미를 더해주는 마늘 역시 냉장고 보관하면 곰팡이가 생기기 쉽습니다.

마늘은 실온에 보관해두는 것이 가장 좋으며, 만약 마늘의 양이 많을 경우에는 다져서 냉동실에 얼려두었다가 사용할 때마다 해동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바나나

바나나는 간식과 식사 대용으로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과일이지만 보관 기간이 짧은 것이 큰 단점인데요. 바나나는 쉽게 색이 변하고 물러서 보관이 어려운 과일인데, 그렇다고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은 금물입니다.

냉장보관을 할 경우에는 껍질이 금방 까맣게 변하고, 속이 물러지니 실온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라도 바나나가 많이 남았을 경우에는 냉동고에 얼려서 보관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도로 주정차선 종류와 단속시간 알려드립니다!

도로 주정차! 알고만 있어도 과태료 안냅니다! 도로 주정차선! 꼭 지켜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데서나 주정차를 하게 되면 과태료 폭탄을 맞을...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10초만에 가능 해요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올리브영 물건을 많이 구매 합니다. 자주 가는 매장이나...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