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별 체중감량 방법과 효과 알려드립니다.

on

나이별로 다른 체중감량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나이별 체중감량! 계획적으로 해야 합니다.

나이가 들면 노화가 진행되면 신진대사가 느려져 체중이 증가하고 살을 빼기 더욱 어려워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날씬한 허리와 탄탄한 복근을 절대 가질 수 없는 건 아닙니다. 나이에 맞는 전략을 세워 꾸준히 관리하면 건강한 체중을 지킬 수 있습니다.

오늘은 나이별로 체중을 감량하는 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20대 주당

다이어트

20대의 다이어트를 방해하는 대표적인 요인 중 하나가 술입니다.

대학가나 유흥가에서 밤늦도록 친구들과 어울리며 술을 즐기면서 체중조절까지 하고 싶다면 가급적 열량이 낮은 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또한 술 마시는 속도도 늦춰야 하는데 과음의 주된 원인은 술 마시는 속도가 빠르기 때문입니다.

혈중 알코올 농도가 급격히 올라가는 걸 막으려면 물을 계속 함께 마시면서 먹는 방법도 있습니다.

30대 임신부

근육과 피부 탄력이 떨어지고 살이 붙기 시작하는 연령대가 바로 30대입니다.

게다가 여성은 임신했을 때 체중이 느는데 대체로 권장되는 수준 이상 살이 찌는 경향이 있습니다.

임신 전 정상체중이었다면 15㎏ 이상 찌지 않도록 관리해야 하며 또 과체중인 사람은 6~11㎏, 비만인 사람은 5~9㎏ 이상 체중이 불어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0대 갱년기

많은 음식을 먹지 않는데도 40대에 이르면 체중계 수치가 자꾸 불어납니다.

갱년기와 연관된 호르몬인 프로게스테론과 에스트로겐의 수치 변화가 심해지기 때문으로 칼로리 섭취량과 운동에 보다 신경 써야 할 시기입니다.

기름기 없는 단백질 중심의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50대 중년층

50대는 신진대사가 급격히 느려지고 복부에 지방이 잘 끼게 됩니다.

칼로리 섭취량은 줄이되 먹는 양까지 줄일 필요는 없으므로 수분 함량이 높으면서 칼로리는 낮은 음식을 포만감이 들 정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체중감량 시 주의사항

해가 진 뒤에는 군것질을 최소화해야 합니다.

언제 먹는가는 무엇을 먹느냐 만큼이나 중요한 문제입니다. 저녁은 아침보다 칼로리 소모가 잘 안 되므로 되도록 저칼로리 식사를 하고 식사 후에는 야식을 먹지 않도록 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도로 주정차선 종류와 단속시간 알려드립니다!

도로 주정차! 알고만 있어도 과태료 안냅니다! 도로 주정차선! 꼭 지켜야 합니다. 그런데 아무데서나 주정차를 하게 되면 과태료 폭탄을 맞을...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10초만에 가능 해요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올리브영 재고확인 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많은 사람들이 올리브영 물건을 많이 구매 합니다. 자주 가는 매장이나...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