꾸안꾸지만 부작용 만만치 않다는 이 시술!

on

여자 10명 중 4명은 해봤다는 이 시술

이 시술 혹시 해보셨을까요? 바로 속눈썹 연장술입니다. 과거에는 마스카라와 인조 속눈썹으로 속눈썹에 포인트를 주어 눈매를 더 뚜렸하게 만들었습니다.

현재는 속눈썹 연장 시술부터 속눈썹 파마, 속눈썹 영양제까지 다양한 시술과 뷰티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자칫 눈 건강을 해치기도 합니다.

오늘은 속누썹 연장술은 무엇인지, 부작용과 주의점 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속눈썹 연장술이란?

속눈썹 연장 시술이 한국에 들어온 것은 2004년입니다. 글루라는 접착제를 이용해서 기존 속눈썹 사이에 가닥의 인조 속눈썹을 붙여주는 것입니다.

속눈썹이 짧은 여성은 물론 눈매를 뚜렷하게 만들고 싶은 여성들에게 아이라인 역할을 해주어 인기가 아주 많습니다. 

최근에는 기술이 더 좋아져 인조 속눈썹과 실제 속눈썹을 구분하기 어려울 만큼 자연스럽습니다. 조사에 의하면 한국 여성 10명 중 3명은 이 시술을 받아 본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속눈썹 연장술 부작용

별도로 메이크업을 해주지 않아도 속눈썹 연장만으로 꾸안꾸 메이크업 효과를 줄 수 있으며 어떤 시술보다 통증이 없고 단 한번만으로도 드라마틱한 효과를 주기 때문에 인기가 많지만 부작용 또한 살펴보지 않을 수 없습니다. 

글루

글루란 속눈썹 연장술에 사용되는 접착제입니다. 이 접착제의 성분에는 톨루엔과 포름알데히드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중 포름알데히드는 멸균제, 방부제에 사용되는 화학물질입니다.

피부에 닿을 경우 피부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속눈썹 탈모

속눈썹 탈모는 또 무슨 말인가? 연장술은 너무 좋지만 기존 속눈썹과 함께 빠지는 바람에 속눈썹 탈모가 생길 수 있습니다.

접착체의 성분이 기존 속눈썹을 자극하면서 연장할 때 사용했던 인조 속눈썹이 떨어질 때 자연 눈썹까지 함께 빠지게 되는 것입니다. 

접착제로 인해 피부염이 생기면서 기존 속눈썹 모근에서 속눈썹이 새로 자라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각막궤양

시술을 자주 받는다면 각막의 혼탁 증상이 나타나다가 심각한 시력 저하를 일으킬 수 있는 각막 궤양을 조심해야 합니다.

건보 통계에 의하면 매년 4만명 이상의 각막궤양 환자가 병원을 방문해 치료를 받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기에 발견해서 치료하면 좋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 천공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를 요합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남성보다 여성 질병이 더 많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남성보다 여성이 더 신경써야 하는 질병 무엇일까요? 여성 질병 관리하면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남성과 여성은 신체 구조와 호르몬등이 달라...

집안의 재물운 막는 달력 위치 기억하세요!

달력 위치로 재물운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집안의 재물운 달력 위치로 바뀔 수 있습니다. 모든 가정에 있는 물건 중 하나가...

최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