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아지는 사람과 다르게 먹으면 안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강아지를 키우기 전 잘 체크 하셔서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 확인 하시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 하시기 바랍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관련 정보 |
초콜릿
강아지는 달달한 냄새를 맡으면 굉장히 좋아 합니다. 하지만 초콜릿은 강아지에게 아주 치명적 입니다. 초콜릿에는 카카오가 들어있습니다. 카카오에는 테오브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강아지가 섭취 했을 시 독성을 일으켜 설사, 쿠도, 호흡곤란, 발작, 고열 등의 증상으로 생명까지 위험해 질 수 있으니 꼭 주의 하셔야 합니다.
우유
사람은 우유가 건강한 식품으로 알려져 즐겨 마십니다. 특히 칼슘이 많아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어릴 때 부터 어른이 되어서도 우유는 꾸준하게 섭취를 하는 식품 입니다.
하지만 강아지는 사람이 마시는 우유를 급여해서는 안됩니다. 강아지에게는 락타아제라는 우유 속 유당을 분해하는 효소가 없기 때문에 대표적으로는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유 뿐만 아니라 우유가 함유된 유제품도 동일하게 때문에 피해주셔야 합니다.
강아지에게 우유를 급여 하고 싶다면 강아지가 먹을 수 있게 유당을 뺀 강아지 전용 우유를 급여 해주시면 됩니다.
포도
강아지에게 과일을 많이 급여 하시는데요. 과일 중에서 강아지가 꼭 피해야 하는 과일이 있습니다. 바로 포도 입니다.
특히 포도에는 강아지 신장에 독성반응을 일으켜 포도를 먹게 되면 급성 신부전 발생하여 신장 기능에 문제 생깁니다.
신장은 소변을 배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신장에 문제가 생기지 않게 하기 위해 포도 급여는 꼭 조심해주셔야 합니다.
익힌 닭뼈
강아지에게 생고기 뼈는 급여해도 좋습니다. 하지만 익힌 닭뼈는 굉장히 위험 합니다. 몸에 다른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익힌 닭뼈는 날카롭게 쪼개지기 때문에 삼키게 되면 채내에 상처 및 출혈을 일으켜 생명이 큰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간식으로 주실 때 뼈가 포함된 간식이라면 꼭 신경을 써서 봐주셔야 합니다. 아무리 작은 뼈조각 이라도 날카롭게 쪼개진 뼈를 삼키면 굉장히 위험합니다.
양파
양파는 디설파이드라는 성분을 가지고 있어 강아지가 섭취 시 체내의 적혈구를 파괴시키며 중독증세를 일으키게 됩니다.
양파와 유사한 파, 마늘도 조심해야 하는 같은 종류의 강아지가 먹어서는 안될 음식 중 하나 입니다. 섭취 시 설사 및 구토를 하게 되며 소변은 적색의 형태를 보이게 됩니다.
섭취 하지 않도록 꼭 조심해 주셔야 합니다.
건오징어
건오징어는 형태는 강아지가 먹기 좋고 씹어 먹기 좋아 보이기 때문에 급여 하면 어떨까 생각할 수 있지만 절대 피해야 하는 음식 입니다.
건오징어는 너무 찔겨 특히 소형견은 소화가 되지 않고 위 안에 그대로 남아 부패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반복 된다면 소화불량과 함게 위급한 상황이 될 수 있습니다.
건오징어는 절대 섭취 할 수 없도록 주의 해주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 |